남자는 물고기와 똑같다. 잡히고 싶어하지 않는 큰 물고기를 잡으려면 싸움을 견뎌내야 한다. 그 싸움은 좋은 것이다. 당신이 원하는 사랑이 싸움 중간에 도망치지 못하게 하려면 오직 좋은 낚싯바늘을 계속 물고 있게 해야 한다. -스티브 나카모토 군자의 사귐은 담담함이 물과 같고, 소인의 사귐은 달콤함이 단술과 같다. -장자 오늘의 영단어 - interfere : 간섭, 방해, 개입, 관여: 간섭하다, 개입하다, 방해하다이를 상하게 하는 독소가 들어 있는 코카콜라 같은 상품의 광고 캠페인은 서양 역사상 가장 충격적인 일이다. 정말 환상적이지 않은가. 그들은 엄청난 돈을 쏟아 부어 환상을 빚어낸다. ‘코카콜라만이 진짜(Coke is the real thing)'라는 환상. 방대한 연구 끝에 콜라 회사 간부들은 부질없는 플라스틱 세상에서 미국 젊은이들이 의미 있고 진정한 그 무엇을 갈망한다는 사실을 알아냈다. 어느 똑똑한 광고 회사 간부가 그것은 코카콜라라는 아이디어를 냈다. 그렇다. 6세에서 19세 사이의 젊은이에게 이 생각을 반복적으로 주입하여 97%의 젊은이의 치아를 노인처럼 왕창 썩게 만들라. 광고에는 진실이 없다. 콜라를 마시기 전에는 얼굴이 깨끗했다고, 주근깨 투성이의 소년이 카메라 앞에서 증언하는 것을 상상해 보라. 이러다가 사회 생활에 지장이 생길 지경이라는 것을 알면서도 콜라를 끊을 수 없다는 하소연. 이렇게 해야 진실된 광고이다. 어린 소녀가 뉴저지에서 만든 오렌지색 음료수 캔을 들고 “색소를 넣어서 이렇게 예쁜 오렌지색이 나요”라고 말하는 광고는 어떨까? 콜타르 인공 향미료를 넣어 몸에는 나쁘지만, 그래도 먹어 보라고 권하는 이유는 돈을 벌기 위해서라고 솔직히 이야기해야 진실이 아닐까? 진실이 담긴 광고를 내보내면 주요 6대 방송사, 500종도 넘는 잡지, 수천 개도 넘는 신문, 수만 개도 넘는 회사가 망할 것이다. 그러므로 광고에는 진실이 등장할 수 없다. -폴 호킨 무모한 일을 하지 않는 것이 지혜의 특징이다. -헨리 데이비드 소로 오늘의 영단어 - whereabout : 행선지, 행방, 숨어 있는 곳한쪽으로 씹는 습관은 얼굴이 기울어지고 씹는 쪽의 눈과 어깨가 내려가게 한다. -노영환 오늘의 영단어 - voyage : 항해오늘의 영단어 - torch : 횃불, 회중전등, 봉화, 경영권히딩크는 한국 축구의 핵심역량을 체력과 스피드, 생각하는 플레이로 정의하고 지속적으로 여기에 매달렸다. 핵심역량이란 기업이 보유한 내부 역량으로 경쟁사와 차별화될 뿐만 아니라 사업 성공의 핵심으로 작용하는 성공요인을 의미한다. 축구든 경영이든 경쟁자를 제압하기 위해서는 상대방을 압도할 수 있는 자기만의 무기가 필요하다. -이동현